신념은 우리의 잠재의식을 조종한다.

나는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가 책에서 얻는 돈버는 지혜

심리자본/부자마인드 톺아보기

부자되는법 따로 있을까? 002

디지털농부 2021. 3. 25. 18:44
반응형

#002

부자되는법 따로 있을까?

 

 

 


 

부자되는법 선택

 

돈은 누구나 벌 수 있지만 부자는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따로 구분해둔 것도 그런 이유 입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말하는 돈이 많은 사람이라는 개념인 부자를 전제로 깔아두고서 시작 하겠습니다.

 

 

부자란 상대적인 개념이긴해도 보편적으로 돈이 많아야 하기에 필자는 현시점으로부터 (2021.03.25) 3년안에 자산 10억을 목표로 잡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 책읽기(교육)
가장 손쉽게 적은 돈으로 시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7년 평생 책을 잘 읽지 않았지만 자청(라이프 해커 자수성가청년)님의 소개로 [ 타이탄의 도구들 ] 이라는 책을 읽고서 마음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책읽는다고 부자가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돈의속성 ] 김승호 회장의 말과 워런버핏의 말을 빌리자면...

 


"나는 책이야 말로 여전히 
삶의 가장 좋은 도구라고 믿는다.
책은 당신을 부자로 만들지 못한다.


책을 해석하는 능력이 생기면서
스스로 질문을 가지게 될 때

비로소 당신은 부자의 길을 만난다."

[ 돈의 속성 ] - 김승호 p.254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위대한 비밀은 독서이다."

 

워렌 버핏

 

 

 

 

그렇다면 도대체 무슨 책을 읽어야 할까요? 앞으로 좀 더 심도있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방법 : 잠자리정리,  한동작 5-10회 반복, 명상 (feat. 타이탄의도구들 - 팀페리스)

자고일어나면 이부자리를 정리하고 잠자리에 대한 예의(?)를 갖춥니다. 하루에 팔굽혀펴기를 20회씩 반복합니다. 명상은 그저 숨쉬는 것에 집중하는 시간을 따로 떼어두고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행하고 있습니다. 산책도 있지만 하기 쉬운것 부터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바른 자세로 앉으면
저절로 바른 마음 상태가 되기 때문에,
어떤 특별한 마음 상태를 얻기 위해서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 선심초심 ] -스즈키순류 p.31



세번째 방법 : 독서노트, 성공노트, 일기쓰기

어떻게 부자로 만들어 주는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타이탄의 도구들 ]에서 타이탄들의 공통점은 일기를 쓴다고 소개되어 있어 따라 하고 있습니다. 독서노트는 2020.02.14.월 적기 시작했고, 일기는 2021.03.09.화 부터 적기 시작했습니다.

 


네번째 방법 : 금연
2021.02.01부터 끊었습니다. [ 부의추월차선 ] 에서 말하는 통제(Control)의 계명을 스스로에게 적용 시켜보았습니다.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라는 신념으로 2020.11부터 시도하다가 석달 후인 21.02 금연하게 되었습니다.

 


"비범한 부를 얻으려면 
비범한 신념을 지녀야 한다."

[ 부의추월차선 ] - 엠제이드마코 p.227



다섯번째 방법 : 실천, 반복, 진화

실천, 반복, 진화는 방법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진리에 가까운 녀석들이고 막강한 권력(?)을 가지고 있는 아주 무서운 놈들이라서 적어두었습니다.

 

 


 

부자가 되는 것은 기적이 아니다

 

기적은 가만히 있으면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찾아나서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을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우선 목표로 한 금액이 달성이 된다면 그 다음 목표를 세워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1년 안에 할 수 있는 것은 과대평가하고,

10년안에 할 수 있는 것은 과소평가한다."

 

[ 야망의 힘 ] - 짐 론

 

 

 

 

"앉아서 기적을 기다리는 것은

운동선수가 집에서

텔레비전을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금메달을 꿈꾸는 것만큼이나 어리석은 일이다.

기적은 우리를 찾아오지 않는다.

우리 스스로 기적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 돈 ] - 보도섀퍼 p.80

 

 

우선 기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꼭 해야 하는 것 네가지가 있어 다음에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고 목차만 소개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feat. 돈 - 보도섀퍼)

 

 

제 1경기 : 책읽기

제 2경기 : 자기만의 성공일지 쓰기

제 3경기 : 세미나 참석하기

제 4경기 : 모범 찾기

 

 

여기서도 제 1경기에서 책읽기가 나옵니다. 도대체 책이랑 부자랑 무슨 상관이 있는것일까요... 답답했습니다. 평소 책을 즐겨읽지는 않았지만 유튜버 자수성가청년 님이 언급한 [ 타이탄의도구들 ], 신사임당 님 언급했던 [ 부의추월차선 ]부터 읽어 보았습니다. 

 

 

 

 

 

신사임당 유뷰브 "재미없는 부의 서행차선으로 다니는 제 이야기를 공개합니다."에서 가장빠른부자가되는법 과는 거리가 멀고 서행차선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무슨 말인지 몰랐습니다. 뭐하러 추월차선으로 가야하며 그냥 개인적인 의견이고 아주 작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이야기들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궁금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제일 처음으로 해야할 단계가 책읽기라면 그대로 따라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들 다 따라 해보려합니다. 우선 [ 부의추월차선 ][ 타이탄의도구들 ] 부터 집중공략 했습니다.

 

 

반응형